성명/보도

작성자 정보

  • 교육연맹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서울교육청교육행정노조 센유, 한국노총 교육연맹 가입

7월 1일 교육연맹 가입신청서 제출하고 교육연맹 10번째 노조 이름 올려

교육연맹 "너를 위한 충전기" 사업에 감동, 함께하는데 결정적 역할

서울특별시교육청의 교육행정공무원노동조합인 센유(SEN-U)노동조합(위원장 김응회)이 교육청노동조합연맹(위원장 이관우, 교육연맹)에 7월 1일, 정식 가입신청서를 제출하고 교육연맹의 가맹 10번째 노동조합으로 이름을 올렸습니다.

이번에 가입한 센유노동조합은 2023년 7월 3일 창립한 조직으로서, 서울교육청 내 교육행정공무원의 목소리를 대변하기 위해 조직된 노동조합입니다.

이번에 가입을 결정한 김응회 센유노동조합 위원장은 "교육연맹이 발간한 교육행정공무원을 위한 업무매뉴얼 '너를 위한 충전기 4'가 서울교육청 교육행정공무원들간에 엄청난 화제가 되고 있다"며, "해당 책자를 서울에 보급하기 위해서, 또 나아가 조합원들에게 진정 필요한 사업이 무엇인지 정확하게 알고 수년에 걸쳐 세밀하게 추진해 온 교육연맹의 각종 사업을 보면서 교육연맹과 함께하고 싶다는 생각을 진작부터 굳혔다"고 말했습니다.

센유노동조합은 이번 가입신청을 계기로 오는 9월 1일 발간할 "너를 위한 충전기 5" 제작에 김응회 위원장이 공동 집필진으로 함께하기로 결정했으며, 나아가 교육연맹은 센유를 서울을 대표하는 교육행정공무원 노동조합으로 육성시킬 것을 실현할 계획입니다.

교육연맹은 한국노총의 전국단위 노동조합 연합으로, 교육청 및 학교 등의 지방공무원 단위노동조합을 가맹대상으로 하며 2017년 4월 1일 창립 이후 현재까지 9개 노동조합(강원, 경기, 충남, 충북, 대구, 대전, 울산, 세종, 광주)이 가입되어 있었는데, 서울의 가입으로 가맹조합 두자리 수를 기록하게 됐습니다. 이제 완전체가 되기까지 남은 노동조합은 7개 노동조합으로, 교육연맹은 앞으로 더욱 적극적인 조직사업을 펼쳐 완벽하게 교육청노동조합을 대표하는 전국 연맹으로 발돋움할 계획입니다.

이번 가입으로, 센유노동조합은 2025년 9월 1일 발간하는 "너를 위한 충전기 5"를 조합원들에게 배포할 수 있게 됐습니다. 센유노동조합 가입은 www.senunion.kr 에 접속하여 가입신청 메뉴를 통해 가입할 수 있습니다. 센유노동조합 가입 조합원은 9월 1일 발간하게 될 "너를 위한 충전기 5"를 받을 수 있게 됩니다. 
알림 0